티스토리 뷰

728x90


얼마전 부터 듣기 시작한 java 강의!


만들고 싶은 어플이 생겨서 자바부터 배워보자하고

배우고는 있는데, 아직 기초적인 수준이네요.


기본적인 자바라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과 클래스를 만들고

변수를 선언하고.. 또 println을 통해

Hello world 출력.


또 변수 선언과 연산자를 통해서

연산을 하는 법등을 배웠고,

기본적인 애플릿에 대한 이해를 하는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뭐 제가 어떤식으로 java 일기를 구성하며

써내려가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생각나는대로 수업내용들을 적으며

혼자끄적이는 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먼저, java를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궁금한점을

적어보자면.. 물론 앞으로 배우면서 알게되겠지만..?


도대체 public은 뭐고 static은 뭐고 void는 뭐고

main은 뭐고.... 근데 일단은 메인함수를 불러와서

명령문을 실행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거라고는

알고있지만 단어하나 하나가 구체적으로 의미하는 바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Edit Plus



간단한구조로 되어있어서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이해하기도 쉬운 것 같습니다.


다만..


유료였다는거..ㅋ




아직은 무료 평가판으로 사용하고있지만,

개인용으로 30일 이후에 결제를 해야하네요.


근데 뭐 비싸진 않아서 돈주고 사서 쓰려고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경우 java를 작성하기위해

위에 처럼 새 파일을 생성하면..




이렇게 아주 기초적인 Hello world를 출력하는

java 파일을 만들어냅니다.


그런데 사실 저렇게 해야 클래스를 만들고

명령이 실행된다는 것은 알지만,

public은 왜붙고 static은 왜붙고

void는 왜붙는지에 대한 등등을 알고싶네요..


많은걸 공부하고있지만, 아직 저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고 있어서 ㅠ 흑..


다음 일기에는 이 부분을 해결하고 쓸 수 있었으면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