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목차

    넴 (XEM)

    안녕하세요. 킨드레드입니다. 이번에는 엔터프라이즈 급 앱개발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젝트 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넴특징

    넴은 2016년 출시된 프로젝트로, 약 6년이 된 프로젝트입니다. 이들은 NIS1블록체인을 만들고 여기에서 사용될 네이티브 토큰으로 넴코인 (XEM)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2월 NIS1의 미래라는 게시물을 보이며, 앞으로 자신들의 블록체인에서 개선할 점을 이야기하기도했는데요. 그 이후 이듬해 2021년 3월 심볼이라는 새로운 블록체인을 선보이며, NIS1과 연동되며 넴코인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점을 밝혔습니다.

     

    넴 홈페이지, 디스코드 초대영역이 있지만 접속은 되지 않는다.

    또한 넴 홈페이지를 보면, Symbol이라는 이름과 새로운 로고가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NIS1보다는 심볼(SYMBOL) 블록체인을 더욱 강조하려는 모습입니다.

     

    새로운 모습의 넴

    심볼 from 넴이라는 문구를 홈페이지에서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심볼이라는 이름의 코인으로 바꾸려는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게합니다.

     

    심볼 특징

     

    넴에서 밝힌 심볼의 특징은 더욱 강력한 보안, 동시 실행성, 그리고 더 빠르고 큰 효율성입니다. 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블록체인을 통해 더욱 강력한 엔터프라이즈급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려 하고 있습니다.

     

    총 발행량 및 유통량, 시장점유율/ 토큰 지분구조

    넴의 총 발행량은 90억개에서 1개가 부족한 양이며, 유통량은 총 발행량의 100%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1조 2000억원이며, 이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기준 87위에 해당합니다.

     

    현재 공개된 토큰 지분구조는 없습니다.

    가격변동 추이 및 상장거래소 현황

    넴 가격변동 추이

    넴은 2015년 정식 출시 이전가격이 대략 0.1원였습니다. 출시 (상장) 이후가격은 약 50원선으로, 2015년대비 500배가 뛴 셈입니다. 이후 최고가 2000원이 넘으며, 상장 이후 가격대비 40배의 가격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는 140원 선에서 거래되고있습니다.

     

    넴을 상장하고 있는 거래소 (쟁글)

    넴을 상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거래소는 만달라 익스체인지, 고쿠마켓, 업비트, 바이낸스 등이 있습니다. 거래 점유율은 고쿠마켓이 가장 크며 약 40%의 점유율을 가지고있습니다. 한국 거래소 중에서는 업비트가 5.3%의 점유율로 가장 큰 점유율입니다. 빗썸은 약 0.4%로 적은 점유율을 가지고있습니다.

     

    정리

    넴코인은 2017년 암호화폐 열풍과 함께 엄청난 급등세를 보인적이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하지만, 다른 암호화폐들이 최고가를 갱신했던 것과는 달리 전고가를 넘지 못하며,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른 암호화폐처럼 솔루션을 업데이트하고 생태계를 확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심볼이라는 새로운 블록체인을 선보이긴 했지만, 이와 관련하여 별다른 소식을 전하고있지는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버튼 한번 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