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목차

    크립토닷컴 체인 (CRO)

     

    안녕하세요. 킨드레드입니다!

     

    오늘은 제가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암호화폐시장이 정말 크게 성장하구있구나를 몸으로 느끼게 만들었던 코인인 크립토체인닷컴 (CR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립토닷컴에서 공개한 광고영상

     

    크립토닷컴 체인 특징

    처음 크립토닷컴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이전, 이 코인은 모나코 프로젝트의 MCO 코인으로 불렸었는데요. 2018년 7월 모나코 코인은 리브랜딩을 통해 현재의 크립토닷컴체인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처음 개발될 당시부터 결제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지갑과 직불카드 이용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리브랜딩 이후의 크립토닷컴은 결제수단, 암호화폐 거래소, 탈중앙 금융 및 크레딧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크립토닷컴체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거래영역 (APP, NFT)

     

    지불영역 (메탈 비자 카드, 크립토닷컴페이)

     

    성장영역 (리워드)

     

    디파이 (지갑, 이자수익, 토큰스왑)

     

    에코시스템영역 (차세대 블록체인, 비즈니스 페이)

     

     

    위에 나열한 서비스들이 대표적인 서비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크립토닷컴체인 비자카드

     

    현재 크립토닷컴은 VISA와 제휴하여 스테이킹이 가능한 암호화폐 카드를 서비스하고있습니다. 저도 조만간 하나 만들어볼까 생각중인데, 혜택도 많고 심지어 연회비가 없기 때문에 누구라도 부담없이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카드 등급에 따른 혜택

    총 발행량 및 유통량, 시장점유율

     

    크립토닷컴체인은 현재 600원 선에서 거래가 되고있으며, 크립토닷컴체인의 총 발행량은 30억여개이며, 현재 유통량은 약 25억여개 입니다. 시가 총액은 15조원 가량으로 암호화폐 시장 16위를 차지하고있습니다. 

     

    가격변동 추이 및 상장거래소 현황

     

    쟁글에서 공개하고있는 크립토닷컴체인 차트

    보시다시피 2021년 1월 기준 (약 1년전이네요.) 가격이 대략 10배정도 상승했던 것을 알 수있습니다. 현재기준으로는 대략 6배정도 되겠네요. 현재 대장인 비트코인의 가격하락에 따라 함께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가격상승은 암호화폐의 전체적인 성장이 필수적인 요소일 수 밖에 없는 코인으로 보입니다.

     

    현재 크립토닷컴체인이 거래되고있는 거래소 (쟁글)

    크립토닷컴체인의 메인넷 네이티브 토큰이기 때문에 크립토닷컴 자체거래소에서 대부분의 토큰이 거래되고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는 업비트와 빗썸에도 상장이 되어있지만, 그 규모가 전체의 약 0.2 퍼센트 내지입니다.

     

    정리

     개인적으로는 이 크립토체인닷컴이 제게 크게 다가왔던 이유는 유명 헐리우드 배우인 맷 데이먼을 내세워 광고를 진행했기 때문인데요. 스파이더 맨 노웨이 홈을 보러 극장에 갔다가 이 광고가 나오는 것을 보면서 '설마 이거 암호화폐광고야?' 라고 생각했는데, 설마가 현실인 것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사실상 몇 년전 까지만해도 "암호화폐는 사기다." "폭탄 돌리기일 뿐" 이라는 말이 심심치않게 들렸기 때문에 이러한 유명 대배우를 내세운 광고는 오히려 배우의 이미지를 깎아먹는 좋지 않은 수단이라고도 여겨졌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그 흐름도 바뀌어가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러한 흐름과 함께, 암호화폐 전체적인 시장성장으로인한 가격상승을 기대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한 내용도 투자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문의주셔도 됩니다.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앞으로 계속해서 포스팅하는 데에 도움이 되니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