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킨드레드입니다.


헬스를 끊은지 이제 거의 1년이 다되어가는데요.


당차게 블로그하면서 멋진 몸 보여드린다고한지

엄청 오랜 세월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제가 운동을 아예 안한 것은 아니구요.


집에서 맨손운동! 을 통해서 몸을 만들어가고 있었어요.



사실 하다말다 하기는 했지만, 요즘은 다시 꾸준하게 해주고있습니다.








어깨를 넓히기 위한 과정 중 하나죠..

철봉 운동입니다.


등근육과 활배근을을 넓혀줘서 어깨 골격을

넓히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제 경험인데, 어깨만 죽어라 운동한다고 어깨 깡패가 되는게아니라

등빨이 있어야 어깨도 훨씬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4개씩 1세트를 하고있고

2~3일 단위로 한개씩 차근차근 늘려나가는 중입니다.







다음은 복근 운동으로 하는 것들인데요.


집에 설치된 철봉을 활용해서 복근운동을 이러한 방식으로 할 수 있죠.

그런데, 팔을 펴고 매달리기에는 문이 그렇게 높지 않아서

팔을 굽히고 합니다.


그래도 나름 자극은 많이되네요.







복근 운동인데요. 위에 있는 것들을 전부 하지는

않지만, 저거 외에 다른 것들을 몇개 더 하긴합니다.

만약 저걸 1세트로 총 4세트씩 매일 꾸준히 해준다면

복근 걱정은 할 필요도없겠네요. 


이걸 보고나니 철봉에 매달려서 복근하는게 정말

고문인데, 저 루틴대로 해볼까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이 자세.


생각보다 많이 힘든데, 그만큼 효과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살을 빼는데에는 이 맨손운동 만한 것이 없는 듯해요.

잔근육 만들기에도 좋고.


팔굽혀펴기를 통해서 가슴근육을 키우고 등도 함께키우며..


기회되면 아령사서 어깨만 좀더 키우고싶다는생각이 드네요.


다음번에는 제가운동하는 모습을 한번 올려보도록 

노.력 해보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